자전거를 타는 것은 연료비와 교통비를 절감해 친환경적일 뿐 아니라 체중 감량에도 도움을 주고 다리 근육을 강화해 심장, 혈관, 폐 기능등 전체적인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좋은 물건입니다. 다만 높은 언덕가나 일반자전거는 직접적으로 주행해서 타기에는 체력적으로 부담스럽고 피로가 늘 수밖에 없는데요,
하지만 전기자전거를 타면 탄소 배출을 줄여 환경을 보호하고 건강까지 증진시켜 주면서 전기 모터가 높은 언덕가, 장시간 주행을 도와줘 부담 없이 편하게 주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가격부터 기능까지 다양한 종류의 전기자전거가 있고 정말 좋고 있어 보이는 건 300만 원대 이상이라 차라리 전기 오토바이를 사는 게 낫지 않을까 싶을 만큼 생각이 들고, 해외직구는 AS가 되지 않아 고민되실 수 있는데요,
그래서 이번글은 전기자전거 추천 BEST 3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전기 자전거 추천드리기 전에
20~30분 정도의 근거리 출퇴근 거리며 버스 배차가 길어 대중교통 타기도 애매하고 그만 걸어 다니고 싶다면 개인적으로 전기자전거보다 카카오, 지쿠터등의 공용 자전거를 추천드립니다.
나만의 자전거를 분명 원하실 수 있지만 근거리 출퇴근용으로 구매하기에는 시간 및 돈 낭비를 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공용 자전거를 자주 타게 되면 브레이크, 안장등 안 좋은 자전거도 있지만 참고 타게 되는데요,
하지만 내 전기자전거를 구매하면 배터리 충전부터 공기압, 도난 문제등 다양한 걱정거리가 생길 수밖에 없으며 특히 회사 출근 후 주차문제로 가장 크게 고민하실 수 있습니다.
전기자전거 추천 BEST 3는?
제가 추천드리는 제품은 후기, 품질, 랭킹, 평점등을 종합하여 선정했습니다. 그리고 제품의 할인율 또는 가격의 변동이 높아 마음에 드시는 제품은 들어가셔서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모토벨로 TX7 DUAL 전기자전거 350W 36V 5.2Ah
출퇴근 거리로 30분 이상 걸리시거나 집 근처 편의점, 당근 거래, 마트등 근거리 생활 용도로 자주 탈게 필요하시다면 변속기가 달려있는 전기자전거인 모토볼레 TX7 DUAl을 추천드립니다.
모토벨로 TX7 DUAL 전기자전거는 PAS, 스로틀 겸용 주행방식으로 둘 다 가능하며 최대 주행거리는 40km, 최대 속도 25km/h, 배터리 출력 350w, 기어는 최대 시마노 7단 기어, 20인치 타이어의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토벨로 TX7 DUAL은 최대 40km까지 주행할 수 있어 지하철 1시간 정도의 거리로 웬만한 근거리 출퇴근은 모두 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PAS 1단계 기준일 때이기에, 모터의 힘을 많이 받은 PAS 3단일 때 최대 20km까지만 갈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전기자전거도 모두 마찬가지로 PAS 3단계로 하면 실제 주행거리는 낮아집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아니 그러면 중간에 꺼지면 난감해지는 거 아닌가?" 생각하실 수 있지만 변속기가 있으면 어젯밤 깜박하고 충전을 안 하고 중간에 꺼져도 일반 자전거처럼 허벅지의 힘으로 달릴 수 있어 중간에 멈추는 걱정을 하거나 남은 거리를 손으로 질질 끌고 다닐 필요가 없죠.
특히 언덕, 평지등 상황별로 변속기를 활용하면 장거리 운전에도 편해 배터리 걱정 없이 건강까지 챙길 수 있습니다. 특히 모토벨로 TX7은 접이식으로 접을 수 있어 자동차, 대중교통등 컴팩트하게 데리고 탈 수 있습니다.
- 가격: 72만 원대 (17% 할인 중)
- 색상계열: 블랙계열
- 재질: 철제
- 기어: 7단
- 중량: 25kg
- 접이 가능여부: 접이식 가능
- 평점: 4.0
- 후기: 279개
2. 모토벨로 DUAL 전기자전거 G7
배달, 아이 등하원등 장거리 주행용으로 필요한 전기자전거를 찾는다면 모토벨로 DUAL 전기자전거 G7을 추천드립니다.
모토벨로 DUAL 전기자전거 G7은 PAS, 스로틀 겸용으로 모두 주행할 수 있고 최대 주행거리 70km, 최대 속도 25km/h, 배터리 출력은 350W가 들어갔으며 타이어는 18인치의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선 아이 등하원 및 장거리 배달용은 최대거리가 최소 50km 이상인 제품을 추천드리는데요, 모토벨로 G7 전기자전거는 최대 70km로 넉넉한 편입니다. 70km는 실제로 서울역에서 인천공항까지의 거리로 자동차로 1시간~1시간 30분이라면 자전거는 4~6시간 이상 밟을 수 있기에 오래 주행할 수 있죠.
다만 마찬가지로 PAS 1단계일 때 70km이므로 PAS 3단계 또한 35~40km까지 넉넉히 갈 수 있을 만큼 배터리가 넉넉한 편이라 배달용도로 빠른 속도를 유지하면서 타야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전기자전거입니다.
게다가 최대 하중 150kg를 견디기에 100kg까지 버티는 전기자전거와 달리 몸무게가 조금 있는 분들도 언덕에서 안정적으로 주행할 수 있고 뒤에 유아 안장 또는 배달용 키트를 붙이면 아이 등하원뿐 아니라 배달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죠.
특히 유아 안장은 키 115cm 이하, 24개월 이상부터 72개월, 6세 미만의 어린이까지 탑승 가능해 어린이집부터 유치원 졸업할 때까지 아이를 태워 다닐 수 있죠.
만약 전기자전거를 오래 타면 엉덩이가 아프거나 허리에 부담이 돼서 승차감이 좋은 제품을 찾는다면 모토벨로 G6프로를 추천드립니다.
- 가격: 95만 원대 (16% 할인 중)
- 사용대상 구분: 남녀공용
- 설치형태: 부분조립
- 중량: 23.5kg
- 소비전력: 350W
- 최대 주행 거리: 70km
- 평점: 3.8
- 후기: 24개
3. 에이튜테크 스카닉 AMI 3.6V 7.5Ah 500W PAS 접이식 전기자전거
급하게 단거리를 장을 보거나 아이 등하원 전쟁을 해봐서 이제는 제발 편하게 다닐 수 있고 운동도 가능한 잘 만들어진 전기자전거를 찾는다면 에이튜테크 스카닉 접이식 전기자전거를 추천드립니다.
에이튜테크 스카닉 전기자전거는 PAS, 스로틀 겸용 주행방식으로 둘 다 사용가능하며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 거리 22.5km, PAS 1단 기준 최대 45km, 500W 모터, 시마노 7단 변속 레버, 5단 속도조절은 아이들 등하원 및 학원전쟁에서 해방될 수 있죠.
게다가 짐받이, 머드가드, 미우라이트등 기본 장착 된 악세서리와 포크 서스펜션 장착은 전기자전거를 타면서 일어날 수 있는 불편한 상황을 줄이고 주행환경 피로감을 느끼지 못할 만큼 편하고 안전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게다가 화이트 블랙의 색상과 심플하면서도 예쁜 디자인은 자전거를 계속 타고 싶게 만들고 특히 전국 어디서나 AS가 가능과 도난방지 Key는 고가의 자전거 도난걱정에서 안심하고 주행할 수 있죠.
- 가격: 100만 원대 (31% 할인 중)
- 색상계열: 화이트계열
- 사용대상 구분: 남녀공용
- 중량: 20.5kg
- 접이 가능여부: 접이식 가능
- 바구니 유무: 바구니 없음
- 평점: 5.0
- 후기: 114개
함께 읽기 좋은 글
'스포츠레저 ✅ > 자전거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전거 헬멧 추천 BEST 3 (0) | 2025.01.14 |
---|---|
자전거 자물쇠 추천 BEST 3 (0) | 2024.12.30 |